본문 바로가기

대만

대만자유여행,타이완,타이페이,관광지,가볼만한곳(예류지질공원 -> 스펀 -> 지우펀 #3일차)

앗잇!!!(안녕하세요 잇님들)

점점 인사가 짧아진다...

 

오늘의 헤니는 대만 3일차 일정을

가지고 왔습니당 !!!!!

오늘은 아!기다리고 기다리던!!!!

 

예!스!진!지!의 진을 뺀!!!

예스지!!!!!투어

여기서 잠깐 예스지투어란?

간.단.명.료하게

예 -류 지질공원

스 - 펀

진 -과스

지 -우펀

관광투어를 말합니다.

 

여기는 타이베이에서 조금 떨어진

관광지라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힘들고

해서 버스투어나 택시투어가 생기게

된 것 같아요 ! 실제로 이용해보니

대중교통으론 많이.........아주많이

힘들것 같아요

 

그래서 또 마이리얼트립에서(광고아님,내돈내사)

예스지 버스투어를 신청했어용

투어가 여러개니까 맞는걸 찾아보심 될거 같아요

진과스는 지금 황금박물관이 공사중이라고

하기도 하고 해서 이 패키지를 선택햇어용

 

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 ㅋㅋㅋㅋㅋㅋ

숙소 앞에 있는 샌드위치가게에서

아 .점을 사서 갑니다 ㅋㅋㅋㅋㅋ

클럽샌드위치와 소이밀크티

시간 늦을까봐 만남장소인 타이베이역에서

서서 먹었어요 ㅋㅋㅋㅋ토스트 다식음

 

우리의 오늘 버스에요 버스를 타고 하루동안

같이 다닐겁니다! 버스에서는 음식물 반입안돼요

그리고 무조건 정시출발입니다!!

헷갈리실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찾아가세요 

가이드가 안보일지도 몰라요 숨어계실 수 있으니깐여><

 

 

오늘 우리와 함께 할 대만 현지인이신 한국말을 엄청 잘하시는

가이드님의 설명을 들으며 버스는 달립니다

대만의ㅡ역사 및 여러 설명을 들으며

오랜만에 강의라 살짝쿵 졸링뻔 했지만

진지하고 열심히 들엇어요

가이드와의 여행은 이런 점이 좋아요 정보와 편리성 둘 다 잡을 수 있거든요

시간은 매여있지만........ 각 장단점이 있는거니깐요!

선택은 그대의 몫~~

 

제일먼저 예류지질해양공원에 도착했는데요

투어를 신청하면 서비스로 이렇게 커피를 주셔용!

종류는 세가지 미리 선택하시면 됩니다.

소금커피,망고스무디,버블티

전 소금커피를 마셨고요, 쑤니는 망고를 머것어용

 

소금커피는 그냥 맥심 커피맛 :)

망고 스무디 시원하고 마싯어여!!!

저 토퍼는 여행할라거 산건디....

짐만 되고 바람이 너무 쎄서

구겨지구 무너지구...휘어지고 무용지물이..된

지금은 쓰레기통으로..안뇽 ㅠㅠ

 

지금부터 멋진 경치 쭉 봐보시요

경치에 한번 바위에 한번 바람에 한번 총 세번 놀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람에 의해서 깎이면서 이런 모양을

이루게 되었다는 자연의 신비

위에는 현무암이고 아래는 모래래요

대만이 지각변동과 해수면이 뜨면서 생겨난 지대여서 

이런 관광지가 생겨나게 된 것 같다고 가이드님 피셜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이드님 말이 곧 법이다. 

아! 주의 할 사항이 있는데요 

만지거나 앉으면 깎여서 주변에

안전요원들분께서 항상 예의주시하신답니다

만져도 앉아도 안됩니다!

삑삑 !! 호루라기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한번 주의들음 돌멩이인줄 알고 앉았다가 일어나래여 ;;; 예 죄송해요

캬아 날씨보세요ㅠㅠ 근데 바람 너무 너무너무

쎄요 바닷가르고 하지만 진짜 머리가

감당이 안될 정도로 바람이 세답니다.....

습한데 바람쎄 내머리 안녕...알죠? 머리떡지는거.... 소금기에 땀에 절어

내 머리는 붙고 기름지고 드럽댜.. 

하지만 하늘은 맑고 덥지만 쨍해서 예쀼다

제일 유명한 여왕머리 돌이에요

정말 여왕머리같나요???

아 직접 볼 때는 몰랐는데 다시 사진으로 보니까

진짜 여왕머리네요 ㅋㅋㅋ

요기는 줄서서 찍는 스팟인데 

앞에 가짜도 있어요 거긴 줄이 없어여..........

혹시 가짜에서 찍고 싶으신 분ㅇ ㅣㅆ나여?

없죠... 저도요 ㅋㅋㅋㅋ 

구냥 줄을 기다렸으요 저희는 줄이 얼마 길지 않았거든요

 

하지만 성수기때 온다면 아마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되오니 

가짜이냐 진짜이냐 그것은 당신의 선택!! 두둥!!

아무튼튼!!

이야아아아아아아 정말 다시한번

자연의 신비를 느낀 시간이었답니다

예류지질공원

207 대만 New Taipei City, Wanli District, 港東路167-1號

요기서 잠깐 자유시간와 인생샷을 남겨보려

애쓴 후 다시 버스에 오릅닏다

 

다음은 어디냐면요!

바로바로바로 스펀입니다!! 스펀폭포도 들리는 패키지도 좋은데

저희는 스펀만 가게 되었어요

스펀에서는 기대하던 풍등을 날렸어요!!!

 

소원등은 단색이 있고 4색이 있었어요

단색은 150

4색은 200 대만달러였답니다

저희는 4색을 선택했어요

닭날개볶음밥도 한국인이 많이 먹는대요 

크기는 작아서 맛만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난 안먹었어............... 

빨강 -건강,평안

분홍 - 연인,애정

파랑 - 사업

노랑 - 재물

소원을 적습니다.

이렇게 풍등을 걸어놔주고요 옆에 붓이 있어요

먹물을 묻혀서 적는거라 옷을 조심하세요

하필 난 하얀색이야 아주 조심조심

 

글씨이상한거 보소.. 

원래 글씨체는 예뿌다구욥!!

이건 붓과 내 옷과 걸어져있는 불안정한 종이의 탓이라우.....

알겠소?? 다른곳엔 뭐라고 적었는지 비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두 부자되세요

 

소원을 적으면 다했어요! 말하고 

직원들이 알아서 휘리릭 해줍니다 ㅋㅋㅋㅋ

따라가세요 구냥

이렇게 기찻길에서 하는건데

사람이 정말 많죠

다들 소원등 날리기에 정신이 없답니다.

 

사진도 다 알아서 직원이 찍어줘요

하트 들어요 잡아요 돌려요 손내려요 화이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따라만흐먄 끝

잘가 우리의 소원등 멀리멀리 날아가

꼭 로또 일등 먹게 해줘

어차피 무슨소원인지 다 보이는거 같네...ㅋ ㅋㅋㅋㅋㅋㅋ 

 

이 때 ! 진짜 사람들이 소리칩니다. 바로바로 기차가 오는거에요 이렇게

진짜 기차가 지나다니는 길이랍니다 뭐 안전장치같은건 없어요

그렇지만 모두 재빠르게 피해요 괜찮은거 같아요 무섭지 않아효!

요기서의 일정을 빠르게 마무리하고 한국인은 뭐다??

빨뤼빨뤼!!!! 갑시닷!

이제 야경의 꽃 지우펀을 향해 갑니다!!

고고싱

버스에서 내렸는데 이 풍경

실화인가요..?

정말 너러어어어어무 예뻣어요

노을지는 하늘과 배경이

정말 최고얐습죠

큼큼 이만하구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성지

지우펀!!!

드디어 도착을 했습니다!!!!!!

아... 나 정말 지덕후인데 지브리 사랑해요 증말증말

내 눈으로 영접할 수 있따뉘.. 영광입니다..

가오나시 가지고 잇는 아저씨가 잠깐 올려놧을때

쟤빠르게 찍기 다시 가져가심 뭐라고 막 얘기하는데 좀 무서웠움.. 그래서 자리 피하기

홍등거리라 정말 빨강빨강햇어요

근ㄷㅔ 생각보다는 ㅠㅠ

저기 핫플레이스고 사람이 너무 많고

모두들 여기에만 모여있꾸 왜냐 여기가 지브리니깐 

그 장소니까 그 카페니깐 흑흑

그러다보니 왜 여기가 지옥펀인지 알겟더라고요

기대가ㅡ컸었어 그런지 지우펀은

생각보단 별로 볼게 없고 짧았던 코스얐던거 같아요

여기서 사진 찍고 싶다고 했는데 안찍어준 나쁜놈.. 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 싸우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안뇽

 

앗! TMI로 시장을 지나면 저 핫플레이스가 있는데

시장에서 한국말을 잘하던 오징어가게

사장님과 직원들이 생각이 날뿐이고

그래서 새우튀김을 사먹었꼬 맛있었꼬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꾸.. 재치덩어리 아조씨들 

개존맛탱! 잊지않아여 그 말에 이끌렸어....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나 쑤니는 지우펀이 제일 실망이었대요

나도 지브리팬으로 달랑 저거만 보러

온 느낌이 강해서 아쉬웠어요

그래도 마음과 눈 속에 쏙 담아두고

지우펀을 떠나요

오늘도 이렇게 하루일정이ㅜ끝났숩다!!

고생수고링 ~~

이 날 숙소로 돌아가서 운 헤니는 왜 울었을까여????

정답은!! 배가 고팠는데 밥 안먹어서

화가났어여... 저만 그런가여?????

아 몰라 오늘 하루 진짜 저거밖에 안머겄는데 저녁 안먹고

집에 돌아가서 화가났나봐... 그래도 화해는 잘 하고 편의점 먹방하고 잤답니다 

진짜로 끄읕!!!!!!!!!!!!!! 

 

셋쨋날 일정

예류지질공원 -> 스펀 -> 지우펀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MdEP9OX4ijqKFlH3r18wCA?view_as=subscriber

네이버블로그 -> https://blog.naver.com/tvfxq2310

저희 여행기를 담은 티스토리랑 유튜브도 많이 놀러와주세요~><

 

LOML커플세계여행

 

www.youtube.com

 

세계여행으로님의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세계여행이 꿈인 여행가입니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