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LA여행,미국여행,자유여행,배낭여행,미국배낭여행,미국대중교통이용법,LA에서지하철,LA지하철노선표,미국Tap카드,tapcard,탭카드충전,탭카드이용방법

미쿡에 있는 헤니와 블로그에 빠져븁시닷

하이에브리원 오늘의 블로그 주제는

미국에서 대중교통이용하기!!!!!

LA지하철 타는법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자 이것이 LA metro 지하철노선표입니다

미국은 땅이크다보니 땅굴을 파기보단

지상버스를 잘 해놨다고 하는데

그래도 난 왜 지하철이 편한건가 ㅋㅋㅋㅋ

 

신기하게 지하철노선도가

지도 모양으로 라인표시 되어있는걸

확인할수 있어요 맞죠????????

난 지도 보고 바로 지하철노선표가 생각났는데

아닌가아아아!?!!!

 

\

사실 주요관광지는 여기만 봐도 되는거 같아요

할리우드 유니버셜 이 쪽라인은

거의 레드라인이에요!! 복잡할게 없어서 좋아요

 

 

아 참!!!미국버스는 한번타는데 $1.75

그러나 잔돈은 안주니 탭카드가 확실히 편해요

환승도 2시간내에 되고 잔돈 안챙겨도 되고

이게 별 거 아닌거 같아도 되게 신경쓰이드라구여

미국배낭여행객은 돈을 아껴야하니까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리의 탭카드를

사보도록 합시다 우리는 뚜벅이니까

배낭여행이니까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하니까

탭카드를 이용하는것이 편하기도 하고 이득

 

이것이 바로 지하철에 있는 탭카드충전기,구입기계

언어는 두가지밖에 없어서 영어선택

A는 패스권 사는 것

1day /3day /7day

E는 한번 타는 것

F는 탭카드 충전

이것만 알면 크게 어렵지않은 탭카드이용법

 

저는 일단 한번 타는 metro 1way trip

선택하고 다시 A를 선택하여 탭카드를 삽니다

탭카드비용은 $2 , 한번타는요금 $1.75

 

그래서 돈을 넣습니다

근데 이건 잘못한거였어요 충전이 지하철에서만

되기때문에 다시 지하철 나올 비용 등

미리 어느정도 사용할건지 정하고 충전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안그럼 환승도 못하고 등등

여러 문제점들이 발생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드디어 우여곡절 속 탭카드를 발급받았어요

안되는 초등영어 수준으로다가 탭카드를 이용해요

저도 했으니 누구든 하실수 있습니다!!!!

 

요기 한국처럼 찍는곳에 틱 대주면 됩니다!!

미국은 내릴때는 탭카드 안찍어요!!!!

탭탭하고 미국지하철이용!!!!!!성공!!!!!!

미국대중교통 어렵지않아요

우리함께 미국으로 배낭여행 떠나볼까요????

LA여행 렌트카없이 탭카드이용하여

대중교통 버스지하철이용하기 !!

 

아 요건 저희가 현지에 살고 계신 한국인 분에게

얻은 정보인데 인터넷에는 무조건

지하철기계에서만 충전할수 있다고 했는데

요런곳에서도 충전이 되더라고요

혹시 한인타운 근처 가시는 분들은

호돌이식당 맞은편 smoke tango 에서도

충전을 해준답니다!!!!!><

 

10달러 충전하고 받은 영수증

미리 알았음 돈 더 안버럈을텐데

하지만 지금이라도 안게 어디야 ㅎㅎ

호홀허허허헣허허허 역시 현지정보가 최고에요

같이 정보를 나누고자 적어보았어요 !!!

 

1001 Vermont Ave #101

1001 Vermont Ave #101, Los Angeles, CA 90006 미국